[뉴스파일] 문경 철로자전거 5개 구간으로 늘어 外
입력 2014-02-28 01:38
문경 철로자전거 5개 구간으로 늘어
경북 문경의 철로자전거 운행구간이 4개에서 5개로 늘었다.
문경시와 문경관광진흥공단은 26일 가은읍 왕릉리 가은역에서 철로자전거 운행구간의 개장식을 열었다고 27일 밝혔다. 이 구간은 가은역에서 먹뱅이까지 왕복 6.2㎞로 약 1시간이 걸리는 복선 자전거철로다. 문경시와 문경관광진흥공단은 그동안 진남역∼구랑리역, 불정역∼주평, 구랑리역∼먹뱅이, 문경역∼마원1리 등 4개 구간에서 철로자전거를 운영해 왔다.
울산박물관에 유물 400여점 기증
울산박물관은 울산 출신 독립운동가로 대한광복회 총사령관을 지낸 고헌 박상진(1884∼1921) 의사의 증손 박중훈(60)씨가 유물 400여점을 기증했다고 27일 밝혔다.
박씨가 기증한 유물은 박 의사의 편지와 상복, 제문(祭文) 등이다. 박 의사 조부의 병자식 호구단자, 박 의사 양부의 문과급제 홍패 교지, 박 의사의 아들이 해방 후에 박 의사의 활동을 기록한 자료 등도 기증했다. 기증품 중에는 조선 말기 울산 출신 관리가 직접 착용한 유물도 있어 당대 의류의 흐름을 확인할 수 있다고 울산박물관은 설명했다.
부산국제영화제 조직위 IPTV 사업
부산국제영화제(BIFF) 조직위는 인터넷을 통한 실시간 방송과 영상을 제공하는 IPTV 사업을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IPTV는 인터넷으로 실시간 방송과 주문형비디오(VOD)를 볼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시청자가 안방에서 보고 싶은 영화를 언제든지 골라볼 수 있어 최근 이용자가 급증하고 있다. BIFF는 아시아와 유럽 예술영화 판권을 구매, IPTV 서비스를 통해 방영할 예정이다. 조직위는 해외의 다양한 예술영화를 국내에 소개하기 위해 케이블 채널 개국에 앞서 IPTV 사업부터 시작하기로 했다.
데니스 홍 교수 오늘 로봇 특강
‘로봇 천재’인 미국 캘리포니아주립대(UCLA) 데니스 홍(28·한국명 홍원서) 교수가 28일 부산 벡스코에서 ‘로봇 특강’을 한다.
부산시와 시교육청, 부산과학기술협의회 공동 주관으로 개최되는 이번 특강에는 중·고교 학생과 학부모, 시민 등 2500여명이 참석한다. 데니스 홍 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어떻게 자신의 꿈을 찾게 되었으며, 어떻게 꿈을 쫓아가고, 꿈을 이루기 위해서 어떻게 했는지, 열정과 창의력은 어떻게 나왔는지를 소개할 예정이다.
두류공원서 오늘 2·28 민주운동 기념식
대구 두류공원 내 2·28 학생의거탑에서 28일 제54주년 2·28 민주운동 기념식이 열린다.
이번 기념식은 강운태 광주시장, 광주지역 인사들을 초청해 국민대통합과 영·호남 상생발전의 구심적 역할을 하는 전국적인 기념행사로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호남지역 인사, 2·28 민주운동기념사업회 회원, 지역기관 단체장, 학생, 시민 등 7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기념식이 개최되는 2·28 학생의거기념탑은 1961년 민주화운동 시작점인 명덕로터리에 세웠던 것을 1990년 지금의 두류공원으로 옮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