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회건축 문화대상-사닥다리종합건설] “성전은 사람 아닌 하나님이 역사하는 일”
입력 2014-02-28 01:40
㈜사닥다리종합건설(대표 나성민·사진)은 2007년 회사 설립 이후 100개 이상의 교회를 건축한 교회 건축 전문기업이다. 일반 상업공간을 제외한 사닥다리종합건설의 대표적 교회건축물로는 세계로금란교회, 남군산교회, 한길교회, 함창감리교회, 도계감리교회 등이 있다.
나 대표는 가장 기억에 남는 건축물로 세계로금란교회를 소개하며 “교회건축은 사람이 아닌 하나님께서 살아서 역사하시는 일이라는 것을 피부로 느낄 수 있었다”며 “매 고비마다 목회자와 성도들이 하나 되어 헌신하는 모습을 가까이에서 지켜보며 제 신앙도 한층 더 성숙해질 수 있었다”고 말했다.
사닥다리종합건설은 세계로금란교회와 함께 북한에 100개 이상의 교회를 세우는 비전을 위해 기도 중이라고 밝혔다. 나 대표는 “목회자 한 분 한 분을 감동시키는 것이 하나님을 감동시키는 것이라는 마음으로 가는 교회마다 최선을 다해 진실하게 시공하다보니 때로 큰 손해를 감수하며 시공할 때도 많았다”며 “하지만 하나님께서 우리 회사의 마음을 알아보시고, 시간이 지날수록 더 많은 현장을 통해 축복해 주셨다”고 말했다(010-3234-2004·sadakdari.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