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천안 콜택시 5월부터 일원화

입력 2014-02-24 14:32

[쿠키 사회] 충남 천안시는 법인택시와 개인택시로 이원화돼 있는 택시브랜드 FAST 콜을 오는 5월 1일부터 통합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개인콜택시 623-5000번과 법인콜택시 623-6000번으로 각각 따로 운영되던 콜센터가 554-1000번으로 일원화된다. 천안시 브랜드택시 FAST 콜은 2009년 12월 8일 도입했으며 지난해 1일 평균 이용횟수가 6954건에 달하고 있다. 하지만 운영방식의 이원화로 운영비·인건비 등의 중복 투자에 따른 예산낭비와 함께 이용자들이 2개 번호를 동시에 불러 공차운행 사례가 증가하는 등 부작용이 지적돼 왔다.

청주=국민일보 쿠키뉴스 홍성헌 기자 adhong@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