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부산시, ‘우리마을’에 사회복지법인 설립 허가 外
입력 2014-02-17 01:38
‘우리마을’에 사회복지법인 설립 허가
부산시는 전국 처음으로 시민주주형 복지법인인 ‘우리마을’에 사회복지법인 설립을 허가했다고 16일 밝혔다.
시민주주형 복지법인은 독지가의 자산 기부에 기대던 기존의 복지법인과는 달리 시민이 십시일반 모은 자금으로 구성된 새로운 형태의 복지법인이다. 우리마을은 지난해 초부터 시민 기부자를 모집, 매달 1만원씩 393명에게 기부받아 현재까지 4000만원의 기금을 조성했다.
대구국제섬유박람회 내달 5일 개막
대구 엑스코에서 다음 달 5일부터 7일까지 대구국제섬유박람회가 열린다.
아날로그와 스마트 기술을 결합한다는 뜻인 ‘믹스 앤 매치(mix-and-match)’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섬유업체 320곳이 참가하며 바이어 등 관계자 2만여명이 관람할 것으로 예상된다. 행사 기간에는 ‘대한민국 국제섬유기계전’과 ‘직물과 패션 만남전’, ‘대구컬렉션’도 함께 열린다. 대구경북섬유산업연합회와 섬유패션연구기관, 대구컨벤션뷰로가 공동으로 준비한 ‘글로벌 섬유비전 포럼’도 열릴 예정이다.
울산고래축제 4월 24일부터 4일간 열려
울산 남구는 전국 유일의 고래테마 축제인 2014 울산고래축제를 4월 24∼27일 태화강 둔치와 장생포 일대에서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올해 울산고래축제는 고래문학제와 연계한 40여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꾸며진다. 특히 고래를 모티브로 삼아 반구대암각화, 태화강, 장생포 등 3곳의 축제무대를 잇는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고래바다여행선, 고래박물관, 고래생태체험관 등 기존 인프라도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