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2月 10日)

입력 2014-02-10 01:32

“이미 있었던 것이 후에 다시 있겠고 이미 한 일을 다시 할지라 해 아래에는 새것이 없나니 무엇을 가리켜 이르기를 보라 이것이 새것이라 할 것이 있으랴 우리가 있기 오래전 세대들에도 이미 있었느니라”(전 1:9∼10)

“What has been will be again, what has been done will be done again; there is nothing new under the sun. Is there anything of which one can say, Look! This is something new?”(Ecclesiastes 1:9∼10)

온갖 부귀와 영화를 누린 솔로몬왕은 말년에 헛되고 헛되니 모든 것이 헛되며 해 아래 새로운 것이 없다고 토로했습니다. 젊은 시절 영화를 누린 사람만이 할 수 있는 말이기도 하지만, 인생은 강물처럼 지나가고 지나간 자리에 설 때 지나온 날들을 후회하지 않을 사람은 없습니다. 사람은 늘 새로운 것을 추구합니다. 그 욕망은 끝이 없고 결국에는 모든 것이 헛됨을 알게 됩니다. 중요한 것은 인생을 어떻게 사느냐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이 기뻐하는 산 제사의 증언자로서의 삶, 이것이 성도들의 삶입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