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력 보강·피부건강 증진·기억력 개선에 도움

입력 2014-02-04 01:34


한국야쿠르트 ‘브이푸드 맨’ 등 새롭게 출시

최근 한 제품으로 복합적인 효능을 볼 수 있는 복합기능성 건강기능식품들이 새로운 강자로 떠오르고 있다. 건강기능식품 하나로 영양보충은 물론, 다양한 기능적 혜택까지 얻고자 하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2013년 바이오푸드네트워크가 진행한 ‘건강기능식품 소비자 실태 및 시장구조조사’ 결과에 의하면 영양보충을 위해 건강기능식품을 구매하는 소비자들은 줄어드는 반면, 인체기능 향상에 대한 니즈는 꾸준히 상승하고 있다고 나타났다. 이에 따라 건강기능식품 제조사들도 성별과 연령에 맞게 기능적 혜택을 갖춘 제품들을 연달아 선보이고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최근 자사 대표상품인 ‘브이푸드 맨·우먼·시니어 프로그램’ 3종을 새롭게 출시했다. 한국야쿠르트가 국내 최초로 천연원료 비타민과 멀티미네랄 위주로 구성한 기존 제품에 고농축 오메가3와 타깃별 기능성 원료를 보강한 것이다.

‘브이푸드 맨 프로그램’에는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옥타코사놀 7㎎이 포함됐다. 옥타코사놀은 자연에 존재하는 생리활성 물질로, 체내 에너지 생성을 유도하고 글리코겐의 저장량을 증가시켜 체력 및 지구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고 알려져 있다.

여성을 위한 ‘브이푸드 우먼 프로그램’에는 천연원료 베타카로틴을 넣어 피부건강까지 고려했다. 베타카로틴은 피부에 악영향을 미치는 활성산소를 제거해 피부를 탄력 있고 건강하게 만들어주는 효과가 있으며, 피부점막의 점액분비를 촉진시켜 피부 건조를 예방해 준다.

60대 이상을 위한 ‘브이푸드 시니어 프로그램’에는 은행잎 추출물이 주원료로 들어갔다. 혈액순환개선제로 오래도록 각광을 받아온 은행잎 추출물은 뇌 혈류량을 증가시켜 혈행 개선과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각 제품 가격은 한 달 섭취분이 6만원이며, 야쿠르트아줌마와 브이푸드 몰을 통해 구입가능하다.

조규봉 쿠키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