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소아응급의학회 초대 회장에 박준동 교수 外

입력 2014-02-03 01:31

소아응급의학회 초대 회장에 박준동 교수

대한소아응급의학회는 최근 서울대병원 임상제2강의실에서 창립총회를 열고 서울대병원 소아청소년과 박준동(51) 교수를 초대 회장으로 추대했다. 학회는 소아청소년 응급진료 전문의 양성을 비롯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소아 대상 진정치료를 건강보험급여에 포함시키는 방안, 불필요한 방사선 검사 최소화 연구 등을 위해 힘쓸 계획이다.

대구 효성병원 모유수유 사진 공모전 열어

대구 효성병원(원장 박경동)은 모유수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릴 목적으로 16일까지 제7회 모유수유 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 현재 모유수유를 하고 있는 엄마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모유를 수유하는 모습이 담긴 사진과 체험담을 병원 홈페이지(www.hshospital.co.kr)에 올리면 된다.

어린이용 해열진통제 타이레놀 현탁액 출시

한국존슨앤드존슨(대표 제임스 아마따위왓)은 최근 어린이용 해열진통제 ‘어린이 타이레놀 현탁액 100㎖’를 출시했다. 새 제품에는 포장 상자 윗면에 ‘타이레놀 반세기 역사 마크’와 전면에 ‘어린이 안전용기 마크’가 새겨져 있다.

분당차병원 자궁근종 치료에 로봇수술 도입

분당차병원 산부인과는 자궁근종 치료에 로봇수술을 도입했다고 2일 밝혔다. 이 수술은 일반 복강경과 같이 환자의 배꼽 주위에 1㎝ 안팎의 구멍 4∼5개를 뚫고 그 틈으로 수술용 카메라와 로봇 팔을 넣어 자궁근종을 제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외국인 환자 진료 위한 영어회화 매뉴얼 펴내

순천향대 서울병원은 가정의학과 유병욱 교수가 최근 외국인 환자 진료 시 필요한 ‘DR. 유의 진료실 영어회화 매뉴얼’을 펴냈다고 2일 밝혔다. 포켓용 크기라 휴대하기 쉽고 분량도 많지 않아 진료실에서 벌어지는 각종 상황에서 부담 없이 참고할 수 있다. 1만5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