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00만 이상이 읽은 기도 시리즈… 승리하는 기도의 능력 알려줘
입력 2014-01-15 01:36
기도의 용사/스토미 오마샨 지음, 이은이 옮김/생명의말씀사
저자의 기도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1300만명이 넘는 사람들에게 읽혔다. 우리나라에서도 ‘아내의 기도로 남편을 돕는다’ ‘남편의 기도로 아내를 돕는다’ ‘합심기도의 능력’ ‘기도하는 여성이 아름답다’ 등으로 번역돼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선과 악의 전쟁이 끊이지 않는 이 땅에서 승리하고 싶은가. 그럼 놀라운 기도의 능력을 전하는 이 책을 읽어보자.
책은 하나님과 원수 사이에서 우리는 누구 편에 서 있는지, 우리의 사령관은 누구인지, 진짜 적을 어떻게 가려낼 수 있는지를 분별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 기도의 권세는 어떤 것인지, 어떻게 하면 하나님의 부르심에 합당한 모습으로 훈련받아 강건해질 수 있는지도 가르쳐 준다. 영적인 갑옷을 취하는 법, 영적 무기들을 다루는 법, 시급한 싸움터를 분별해내는 법, 전투를 시작하는 법 등도 알려준다. 원수에게 대항하는 법, 각각의 상황을 하나님의 관점에서 바라보는 법, 성령이 이끄시는 대로 기도하는 법 등도 나눈다.
“항상 기도한다는 것은 어떤 일이 있어도 포기하지 않고 끝까지 기도하는 것을 의미한다. 문제가 해결되는 것을 볼 때까지 늘 깨어 인내하며 기도하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는 것이다. 하나님의 뜻대로 기도하려면 우리 마음과 기도 속에 하나님의 말씀을 한 올 한 올 엮어서 기도해야 한다. 너희가 내 안에 거하고 내 말이 너희 안에 거하면 무엇이든지 원하는 대로 구하라 그리하면 이루리라(요 15:7). 이는 성령의 인도하심을 따라 기도하는 것이기도 하다.”(127쪽)
노희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