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月 14日)

입력 2014-01-14 01:35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시더라”(삼상 16:7)

“But the LORD said to Samuel, Do not consider his appearance or his height, for I have rejected him. The LORD does not look at the things man looks at. Man looks at the outward appearance, but the LORD looks at the heart.”(1 Samuel 16:7)

열 길 물 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의 마음은 모른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그만큼 사람의 속마음을 알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머리털까지 세시는 하나님은 우리의 생각을 감찰하시고 중심을 보십니다. 아무리 아름다운 예배를 준비했다 하더라도 몸과 마음과 정성을 다하지 않는 예배는 하나님께서 받지 않으십니다. 사무엘은 사울 왕 대신 이새의 아들 가운데 새 왕을 세우라는 하나님 말씀을 듣고 첫째 엘리압의 외모에 취해 기름을 부으려고 했지만 하나님은 거절하셨습니다. 주님은 중심을 보십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