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제일대 제9대 총장에 김지환 충남대 명예교수 선임
입력 2014-01-03 15:18
[쿠키 사회] 순천제일대 제9대 총장에 김지환(69) 충남대 명예교수가 선임됐다.
제일대는 지난 2일 오전 평생교육관 소극장에서 성규제 이사장을 비롯 교직원과 학생대표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9대 총장 취임식을 가졌다고 3일 밝혔다.
김 총장은 이날 취임사를 통해 “제일대의 새로운 미래건설에 동참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그는 이어 “정부의 특성화 전문대학 육성정책에 부합되도록 대학의 체질 개선, 대학의 운영체제를 선택과 집중으로 변화시켜 작지만 강한 대학으로 변신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 총장은 특히 “학생들의 취업률 제고를 위한 노력으로 공부하는 대학, 공부 많이 시키는 대학으로 변화해 학생 개개인의 경쟁력을 키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서울 출신으로 성균관대 심리학과를 졸업(박사과정 이수)하고 충남대 심리학과 교수를 역임한 김 총장은 충남대 총장직무대행, 교무처장과 학교법인 순천성심학원 이사를 맡아왔다.
제일대는 ‘성심의 거룩한 마음으로 모든 사람들에게 배움의 길을 열어주어 민주시민의 자질과 전문인으로서의 능력을 배양해 국가발전과 인류사회에 이바지하는 참된 인재를 양성한다’는 설립이념 아래 지난 1979년 ‘순천공업전문대학’으로 개교한 뒤 2012년 순천제일대학교로 교명이 변경됐다.
순천=국민일보 쿠키뉴스 김영균 기자 ykk222@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