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서울시, 감사원 평가 2013년 민원처리 우수기관 선정
입력 2013-12-29 15:11
[쿠키 사회] 서울시는 감사원이 전국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평가하는 ‘2013년도 민원처리 우수기관’에 선정돼 감사패와 포상금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시 감사관실은 지난 18일까지 5722건의 고충민원을 접수해 위법·부당한 행정처분으로부터 시민권익을 보호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감사관실 측은 “적극적이고 신속한 민원처리로 민원 만족도 향상에 기여했다”면서 “고충민원 직접조사 등을 통해 시민권리 구제 및 강화에 감사역량을 집중하는 등 합리적으로 민원을 해결해왔다”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최정욱 기자 jwchoi@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