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조환익 한전 사장 “2014년 키워드는 집사광익(集思廣益)” 外
입력 2013-12-23 01:32
조환익 한전 사장 “신년 키워드는 집사광익(集思廣益)”
조환익 한국전력공사 사장은 22일 신년 화두로 ‘집사광익(集思廣益)’을 제시했다. 집사광익은 삼국지에서 제갈량이 촉나라 승상이 된 후 수하 장수들에게 보낸 글에 담겨 있다. ‘생각을 모아 이익을 더한다’는 뜻이다. 조 사장은 임직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전력시장 참여자들의 의견을 널리 구하고 내부의 창의적 아이디어를 모아 전력수급·경영 개선, 전력설비 건설, 본사 이전 등의 현안을 슬기롭게 풀어가겠다”고 밝혔다.
삼성, 내달 CES서 음성·동작인식 강화한 스마트TV 전시
삼성전자는 다음 달 7∼10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국제전자제품박람회(CES) 2014’에 음성·동작인식 기능을 대폭 강화한 2014년형 스마트TV를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자연어를 인식하는 대화형 음성인식 지원 국가가 기존 11개국에서 23개국으로 늘어났다. 음성인식으로 채널을 변경하려면 기존에는 ‘채널 바로가기’, ‘채널 번호’를 차례로 말해야 했지만 2014년형에서는 ‘채널 번호’만 말하면 된다. TV를 보면서 날씨, 주식 등 정보를 물으면 화면 하단 팝업창에 표시한다. 또 ‘핑거 제스처’ 기능을 탑재해 손가락 움직임으로 소리크기 조절, 채널 변경, 검색 등이 가능하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