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하반기 히트상품-일양약품] 브레인300
입력 2013-12-23 01:48
일양약품의 ‘브레인300’은 2010년 1월 첫 발매 이후 최근 3년 동안 소비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인기상품이다.
‘브레인300’은 두뇌활동이 많은 직장인과 학생, 그리고 중·장년층의 기억력 개선과 노년기의 치매 예방을 도와주는 성분 ‘BT-11’을 함유하고 있으며 창업 68년 전통 제약사 일양약품의 야심작이다.
BT-11은 국내 최고의 뇌 전문가이며 대한민국 최고과학기술인상을 수상한 서유헌 서울대 의대 교수 겸 한국뇌연구원 원장이 개발한 천연물이다.
국내에서 실시된 3차례 임상시험 연구결과 기억력과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BT-11이 ‘아세틸콜린’ 분해 효소를 비롯해 독성 베타아밀로이드 단백질, C단 단백질 등 뇌신경 세포를 손상시키는 여러 효소들의 활성을 억제해 뇌기능 손상을 방지하는 작용을 하는 까닭이다.
연구결과는 신경과학 분야 국제 학술지 ‘저널 오브 뉴로사이언스 리서치’(JNR)에 게재돼 세계 신경과학자들의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급변하는 정보화 사회에서 피할 수 없는 스트레스와 음주, 흡연, 수면부족 등으로 인해 현대인의 두뇌건강은 크게 위협을 받고 있다. 초고령화 사회로의 진입을 앞두고 기억력 상실과 감퇴로 인한 고통도 날로 심화되고 있다. ‘브레인300’은 바로 현대인의 이런 공포와 고통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는 뇌기능 향상 건강식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