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하반기 히트상품-삼성전자] 갤럭시 노트3·갤럭시 기어

입력 2013-12-23 01:47


삼성전자 갤럭시 노트3(이하 갤노트3)와 갤럭시 기어는 올해 하반기 스마트폰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제품이다. 갤노트3는 출시 2개월 만에 전 세계 판매량 1000만대를 돌파했다. 갤럭시 기어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대의 개막을 알린 제품으로 눈길을 끌었다.

갤노트3는 5.7형 풀HD 디스플레이에 3GB 메모리를 탑재해 성능을 강화했다. 갤노트 시리즈의 대표적인 특징인 S펜 기능은 더욱 강화돼 S펜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5가지 주요 기능이 한 번에 실행되는 ‘에어 커맨드’ 기능이 추가됐다. 성능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이 쉽게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친절한’ 제품으로 거듭났다. 대화면을 이용해 여러 작업을 한번에 처리하는 멀티태스킹 능력도 ‘멀티 윈도’로 한층 강화됐다. 갤럭시 기어는 ‘S 보이스’를 활용해 음성으로 간편하게 전화를 걸거나 받을 수 있어 다른 작업을 하면서도 자유롭게 통화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일정과 알람 세팅, 날씨 확인 등을 음성으로 제어할 수 있다.

갤노트3와 갤럭시 기어는 디자인 측면에서도 눈길을 끌었다. 갤노트3의 배터리 커버는 아날로그 감성이 묻어나는 가죽 느낌의 소재에 스티치 디자인을 더해 고급스러움을 한층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서울패션위크에서 갤노트3와 갤럭시 기어를 활용한 단독 패션쇼를 개최하는 등 스마트기기의 새 트렌드를 이끌어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