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애인개발원, 참새TV와 손잡고 장애아동정보 가족에게 공유키로

입력 2013-12-19 15:10

[쿠키 사회] 한국장애인개발원(원장 변용찬)과 서울시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은 18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장애아동 가족에게 필요한 콘텐츠의 공동 개발, 관련 정보 및 인적 자원의 공유 등에 합의했다고 19일 밝혔다.

한우리정보문화센터 내 인터넷방송국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는 한국장애인개발원 변용찬 원장,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 정진모 관장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아동 가족의 알 권리 충족과 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을 함께 모색해 나가기로 뜻을 모았다.

현재 한국장애인개발원 중앙장애아동·발달장애인지원센터는 장애아동과 발달장애인 관련 통합정보제공을 위한 전용 웹사이트 ‘비로소’(www.broso.or.kr)를 지난 9월말 오픈하고, 다양한 분야 및 지역의 복지지원 정보, 전문 온라인 상담, e-레터 등을 제공하고 있다.

서초구립 한우리정보문화센터는 장애 아동 양육 정보 동영상을 제공하는 인터넷방송 ‘참새tv’를 지난 5월 첫방송해 유튜브(wid.tv), 유스트림(charmtv.kr)을 통해 무료로 제공 중이다.

한편 이번 업무협약 체결은 신뢰할 수 있는 정보의 부족과 정보 접근의 어려움을 호소하는 장애아동 가족들에게 양질의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