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대구시립합창단, 3개 도시 음악교류… 베르디 레퀴엠 공연 外

입력 2013-12-18 01:34

3개 도시 음악교류… 베르디 레퀴엠 공연

대구시립합창단은 오는 27일 대구시민회관 그랜드콘서트홀에서 대전·광주시립합창단과 함께 ‘베르디 레퀴엠’을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대구·광주·대전이 맺은 ‘내륙 거점도시 상생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에 따른 것으로 세 도시는 2010년부터 교류 음악회를 열고 있다. 소프라노 박미자(이화여대 교수), 메조소프라노 손정아(영남대 교수), 테너 이원준(한양대 교수), 베이스 양희준(한예종 교수)이 협연한다. 인터넷이나 전화(053-250-1492)로 신청을 받아 선착순으로 입장한다.

부산마을공동협의회 발대식

‘부산다운 마을만들기’를 위한 민간협의체인 부산마을공동협의회는 18일 부산 광안동 마을만들기지원센터에서 발대식을 가진다고 17일 밝혔다.

협의회는 발대식을 통해 민간을 대표하고 구심체 역할을 담당하면서 마을만들기 활성화에 필요한 의견들을 수렴, 부산시 마을만들기 정책은 물론 국가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행정과 파트너십을 구축할 계획이다. 이어 협의회는 마을공동체가 활성화되어 있는 동구·중구·서구·금정구·북구·부산진구 등 6개구를 우선으로 민간협의체 구성한 뒤 16개 구·군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그린스타트 관계기관 워크숍 열어

부산시는 18일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그린리더, 그린스타트 참여단체, 시민단체, 공무원 등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동절기 에너지 절약 실천 다짐’을 위한 ‘그린스타트 관계기관 워크숍’을 연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개회식, 유공자 표창, 그린리더 위촉장 수여, 에너지 절약 퍼포먼스, 저탄소 생활 주제발표, 녹색생활실천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