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을 품는 인천 마을공동체만들기… 18일 시민설명회 통해 의견수렴
입력 2013-12-16 10:56
[쿠키 사회] 인천발전연구원(원장 김민배)은 18일 인천종합문화예술회관 국제회의장에서 ‘인천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기본계획 시민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설명회에서는 ‘인천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지원 조례’ 제6조(기본계획)에서 정하고 있는 5년 단위 ‘인천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기본계획’의 비전과 전략, 실행방안, 추진체계를 발표한다.
‘사람을 품는 인천 마을공동체’라는 인천시 마을공동체 만들기 비전에 따라 함께 배우는 마을공동체, 함께 일하는 마을공동체, 함께 돌보는 마을공동체, 함께 즐기는 마을공동체, 함께 가꾸는 마을공동체라는 5대 전략과제별 세부 내용을 제시하게 된다.
설명회에서는 박종렬 인천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장이 지난 10일 출범한 ‘인천시 마을공동체 지원센터’를 소개한다. 종합토론에서는 이용식 인천발전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사회로 행정기관 및 시의회, 시민단체, 마을공동체 만들기 관련기관 관계자들이 나와 인천시 마을공동체 기본계획에 대해 활발한 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설명회를 통해 인천시민의 경험과 다양한 목소리를 비롯 향후 인천광역시 마을공동체 만들기의 정책방향에 대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겠다”며 “주민과 지자체 간 지속적인 협력시스템 구축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천=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창교 기자 jcgy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