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입 정시 가이드-홍익대학교] 가·나·다군 수능 중심 선발
입력 2013-12-13 01:43
홍익대학교는 2014학년도 정시모집 일반전형으로 1567명(서울캠퍼스 1011명, 세종캠퍼스 556명)을 선발한다. 모든 일반전형은 수능 중심 전형이며 가·나·다군으로 분할 모집한다. 모집 계열 및 시기(군)에 따라 세부 전형방법이 다르므로 자신의 강점을 살릴 수 있는 전형을 선택해 지원하면 합격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인문계열과 캠퍼스 자율전공은 가군과 다군으로 나눠 모집하고, 자연계열은 가·나·다군으로 분할 모집한다. 미술계열의 경우 서울캠퍼스는 나군, 세종캠퍼스는 가군으로 모집하며 모집 시기(군)가 달라 복수 지원이 가능하다.
정시모집에서 수능 성적은 표준점수를, 학교생활기록부 성적은 등급을 사용한다. 캠퍼스자율전공과 인문·자연계열의 경우 가군은 수능(80%)과 학생부(20%) 성적으로 선발하고, 다군은 수능(100%) 성적만으로 뽑는다. 자연계열 나군도 수능(100%) 성적만으로 선발하되, 2개 영역(수학B·과탐)만 반영한다. 미술계열은 입학사정관 전형으로 모집하며 수능(60%)과 서류(40%) 성적으로 선발하고, 실기고사는 실시하지 않는다.
수능 반영 영역은 인문계열의 경우 서울캠퍼스는 4개 영역(국어B+수학A+영어B+사탐/과탐)이고, 세종캠퍼스는 3개 영역([국어B·수학A 중 택1]+영어B+사탐/과탐)이다. 자연계열은 가군과 다군에서는 3개 영역([국어A·영어B 중 택1]+수학B+과탐)이고, 나군에서는 2개 영역(수학B+과탐)이다. 미술계열은 3개 영역([국어A/B·수학A·사탐/과탐 중 택2]+영어B)을 반영하는데 국어B 선택 시 10%의 가산점을 부여한다.
학생부는 전 학년의 교과(95%) 및 출결(5%) 성적을 반영한다. 학생부 등급 산출시 모든 과목 성적을 반영하며 과목을 많이 이수하면 유리하도록 보정계수를 활용한다. 특별전형으로 기회균형선발전형, 농어촌학생전형, 특성화고교 졸업(예정)자전형, 특성화고교 재직자전형을 실시한다. 특성화고교 재직자 전형 외 나머지 전형은 수능 최저학력기준을 적용한다.
장호명 입학관리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