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2月 9日)
입력 2013-12-09 01:45
“부자는 자기를 지혜롭게 여기나 가난해도 명철한 자는 자기를 살펴 아느니라”(잠 28:11)
“A rich man may be wise in own eyes, but a poor man who has discernment sees through him.”(Proverbs 28:11)
세상 사람들은 돈이 모든 문제를 해결해 준다고 믿습니다. 그래서 돈이 있는 곳에는 온갖 잡음과 싸움이 생기는 것입니다. 얼마 전에는 재개발 조합장이 180억원을 횡령한 사건이 보도됐습니다. 사람들은 돈이 지혜롭게 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돈으로 지혜를 살 수 없습니다. 지혜가 있다고 해서 부자가 되는 것도 아닙니다. 성경은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지혜 있는 자가 되고 싶다면 하나님을 먼저 경외하고 사랑해야 합니다. 그리고 성경 말씀에 따라 살아가야 합니다. 각자 하나님으로 받은 달란트와 은사를 귀하게 여기고, 그것으로 하나님을 영화롭게 하는 삶을 살아가야 합니다. 말씀이 빛이 되어 우리 안에 가득할 때 하나님께서 부어 주시는 은총과 복이 넘치게 됩니다. 비록 지금은 가난하고 앞이 안 보이더라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이 주시는 명철이 부요케 하실 것입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