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보령수앤수, 위장병 환자 위한 ‘양배추 브로콜리액’ 출시 外
입력 2013-12-02 01:34
위장병 환자 위한 ‘양배추 브로콜리액’ 출시
보령수앤수(대표 진유성)는 최근 위장병 때문에 고생하는 현대인들을 위한 ‘보령 We(위)사랑 양배추브로콜리액’을 개발, 새로 출시했다. 주원료인 양배추와 브로콜리뿐만 아니라 케일, 셀러리, 당근, 사과 등 모든 원료를 100% 국내산으로 구성한 제품이다.
안구건조증 치료 ‘히알루미니 0.3%’ 나와
한미약품(대표 이관순)은 최근 중증 안구건조증 치료에 사용하는 신제품 ‘히알루미니 0.3%’를 출시했다. 안구 외상, 결막 건조증 등 각·결막 상피 손상 치료에 효과를 나타내는 전문약이다. 이물감, 안구 통증 등 중증 안구건조 증상을 완화해주며, 눈물 막 두께를 대폭 증가시키는 작용을 한다.
새 당뇨병 치료제 ‘포시가’ 국내 시판 승인
한국BMS제약은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자사의 ‘다파글리플로진’ 성분 새 당뇨병 치료제 포시가(Forxiga)에 대해 국내 시판을 승인했다고 1일 밝혔다. 포시가는 나트륨-포도당 공동 수송체 2(SGLT-2)의 기능을 억제함으로써 혈당 조절 효과를 나타내는 약이다.
한방차 등 판매 카페 ‘건강차방’ LA에 설립
친환경 한약재 전문회사 옴니허브(대표 허담)는 최근 토종 특용작물로 만든 한방차 판매와 한방 건강주치의 개념을 결합시킨 신개념 카페 ‘건강차방 몸애(愛)단비’를 미국 로스앤젤레스(LA)에 설립했다고 1일 밝혔다. 이 회사의 한방차는 국내 최초로 원료 가공부터 제품 포장까지 전 과정에 걸쳐 우수식품품질관리기준인 ‘해썹’(HACCP) 인증을 받았다.
‘폐고혈압·정맥혈전 센터’ 새로 운영
서울아산병원은 2일부터 난치병인 폐동맥고혈압과 정맥혈전질환을 집중 관리하는 ‘폐고혈압·정맥혈전센터’(소장 송종민·심장내과 교수)를 새로 운영한다. 폐동맥고혈압은 폐동맥 내 혈관 내피세포의 이상으로 폐동맥 혈압이 올라 심장 기능을 망가뜨리는 병이다.
개원 40주년 기념 순천향 신춘문예 공모전
순천향대서울병원은 개원 40주년 기념 순천향 신춘문예 공모전을 내년 1월말까지 진행한다. 질병 극복과 투병수기, 병상기록, 기억에 남는 병원 등 의료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사연을 각각 수필과 시에 담아 응모하면 된다. 수필은 A4용지 3∼5매(10포인트 기준) 분량이면 된다. 원고는 이메일(crm@schmc.ac.kr)로 접수한다(02-709-9882).
심폐소생협회 창립 10주년 기념 심포지엄
대한심폐소생협회는 4일 오전 8시30분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시 대방동 소재 여성플라자 아트센터 국제회의실에서 ‘당신의 손으로 생명을 구합시다’란 제목으로 창립 10주년 기념 학술 심포지엄을 개최한다(02-393-053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