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과 희망을 나누는 금융-IBK기업은행] 참! 좋은… 밥차·자연나누리·나라사랑 사업
입력 2013-11-27 17:17
IBK기업은행은 ‘참! 좋은 은행’이란 슬로건 아래 나눌수록 더 행복해진다는 믿음을 갖고 각종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 사회공헌활동 규모는 804억원에 이른다.
기업은행은 소외계층 및 서민 지원을 위해 ‘참! 좋은 사랑의 밥차’, ‘참! 좋은 자연나누리사업’, ‘참! 좋은 나라사랑 사업’ 등을 전개하고 있다. 사랑의 밥차는 소외계층 식사지원을 위한 시설로 제주 서귀포를 시작으로 전국 23개 지역에 보급될 예정이다. 자연나누리사업은 장애인 독거노인 등이 전국 국립공원을 돌며 힐링할 수 있게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또 기업은행은 나라사랑사업을 통해 국립묘지를 찾는 고령의 유가족 등의 편의를 위해 전동카트, 장애인용 리프트버스 등 이동장비와 운용인원을 후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업은행과 거래하는 중소기업의 지속적 성장을 돕기 위해 2011년부터 기업 경영현안 등을 무료로 진단해주는 ‘참! 좋은 컨설팅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이 프로젝트를 통해 10월말 현재 1202개 중소기업이 경영, 세무, 법률 컨설팅 서비스를 받았다.
더불어 중소기업전문 무료 취업포털사이트 ‘IBK잡월드’도 운영하며 8월말 현재 총 6만1649명의 취업을 도왔다. 특히 특성화고 학생들을 위해 ‘특성화고 산학협력채용관’을 개설하고 지방에서 채용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청년실업과 중소기업 구직난 해소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