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국립암센터, 수술용 표지자 관련 기술 상용화 내용의 협약 한림제약과 체결 外
입력 2013-11-24 17:14
◇국립암센터는 최근 핵의학과 김석기 박사팀이 개발한 나노 형광 기술을 이용한 수술용 표지자 관련 기술을 이전해 상용화하는 내용의 협약을 한림제약과 체결했다(사진). 수술용 표지자는 집도의가 수술 중 참고할 목적으로 수술 부위를 표시하는 여러 가지 약제나 기구를 가리킨다.
◇연세사랑병원은 최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이 실시한 ‘수술의 예방적 항생제 사용 적정성 평가’에서 무릎관절 치환술 분야 최상위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무릎 관절 수술을 할 때는 수술 전후 감염 위험이 높기 때문에 적정 약물 선택 및 사용 시기 등 항생제 사용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우리들병원은 최근 의료기기업체 메드트로닉코리아㈜와 척추질환 관련 국제 교육기관 설립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사진). 우리들병원은 앞으로 이 기관을 통해 척추수술 참관, 강의, 척추 모형 및 사체 실습, 장단기 연수교육 등을 실시해 선진 척추질환 치료기술을 세계 각국에 보급할 계획이다. 메드트로닉(Medtronic)은 순환기, 신경계 분야 의료기기를 생산, 공급하는 미국계 다국적 기업으로 한국 등 세계 120개국에 자회사와 지사를 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