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2013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입력 2013-11-22 16:22

[쿠키 사회] 경기도 의정부시는 안전행정부의 2013년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제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21일 화성시 라비돌리조트에서 열린 민원공무원의 날 행사에서 인증서와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

이로써 시는 지난해 11월 경기북부 최초로 여성친화도시로 선정된데 이어 지난 7월에는 평생학습도시로, 11월에는 가족친화도시로 각각 선정돼 전국 지자체 중 행정기관에 수여하는 각종 인증제도를 휩쓸었다.

시는 민원행정서비스 우수기관 인증 획득을 위해 1년 전부터 민원행정 확인·컨설팅을 실시해 체계적인 준비를 해왔다.

특히 시는 안병용 시장 부임 초기부터 민원처리를 24시간 논스톱(non-stop), 원스톱(one-stop)으로 처리하는 민원행정시스템 구축과 친절 3S운동(Stand up·Smile·Say yes), 민원안내 도우미 운영, 가족처럼 운동 확산을 통해 섬김 행정의 민원서비스 제공과 내부역량 강화에 앞장서 왔다.

또한 고객 요구에 신속히 부응하기 위한 종합적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구축 일환으로 트위터, 블로그, 페이스북을 개설·운영해왔다.

안 시장은 “이번 인증으로 시는 운동경기에 비유하면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셈”이라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어 나가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의정부=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sagu@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