색조화장 완벽한 당신, 파티서 빛난다

입력 2013-11-19 17:18


연말연시를 앞두고 메이크업 브랜드에선 ‘홀리데이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앞다퉈 내놓고 있다. 크리스마스와 연말 모임을 위한 메이크업 제품이어서 화려하고, 대부분 눈과 입술, 볼연지 등 색조 화장을 할 수 있는 제품을 한데 모은 팔레트 타입이 많다.

라네즈의 ‘윈터랜드 매직 메이크업 컬렉션’은 립스틱 3가지 색과 펄감이 강조된 아이섀도 4가지 색이 들어 있어 이 세트만으로 다양한 스타일의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헤라의 ‘크리스탈 에디션’에는 빛나는 펄이 들어 있는 핑크, 보라색 등 아이섀도 4가지 색과 볼연지, 하이라이터로 구성돼 색조 화장을 완성할 수 있다. 맥의 ‘페이스 키트’는 아이섀도 3가지 색, 볼연지 파우더, 립스틱 2가지 색, 아이펜슬이 들어 있어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비디비치도 피부 결을 보정해주는 화장품 프라이머, 립스틱, 마스카라, 하이라이터로 구성된 ‘홀리데이 메이크업 컬렉션’을 선보였다. 조르지오 아르마니의 ‘이첸트리코’는 서로 섞어 쓸 수 있는 4가지 색이 담겨 있어 얼굴 전체와 볼연지, 아이섀도로 사용할 수 있다.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 필요한 제품이 다 있다고 해도 제대로 바르지 못하면 아무 도움이 안 된다. 헤라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진수 차장은 “연말 파티에서 돋보이고 싶다면 화사한 옷차림과 메이크업이 조화를 이루어야 한다”면서 피부는 실크처럼 매끈하고 윤기 나게, 눈매는 은은하면서도 빛나게, 입술은 결점 없이 완벽하게 표현해야 한다고 말했다.

피부는 프라이머를 먼저 얇게 바른 다음 파운데이션을 피부 결대로 꼼꼼히 발라 준다. 파우더는 생략. 눈 화장은 펄이 들어간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비결. 입술은 세로결대로 색감을 입힌 뒤 다시 한번 가로로 바르면 매끈하게 된다. 이 차장은 “화려하게 반짝이는 네일 컬러를 손톱에 발라주면 연말 화려하고 매혹적인 메이크업이 완성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맥의 변명숙 수석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송년회 등 연말연시 모임에서는 좀 더 과감하고 화려하게 빛나는 메이크업을 시도해 보라”면서 눈매는 펄이 가미된 제품으로 투명하고 은은하게 표현하고, 입술은 과감한 붉은색 립스틱을 발라 매혹적으로 연출, 포인트를 주라”고 제안했다.

듣기만 해선 잘 모르겠다면 실습의 기회를 잡아보자. 바비브라운은 ‘삼성 스마트카메라 NX300M’과 함께 12월 20일 오후 4시와 6시에 연말 파티 때 돋보이는 파티 메이크업을 알려주는 뷰티클래스를 진행한다. 24일까지 삼성전자 홈페이지(www.samsung.com/sec)와 바비브라운 페이스북(www.facebook.com/bobbikorea)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김혜림 선임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