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서기동 구례군수 11월 14일부터 직무정지 外

입력 2013-11-14 18:31

서기동 구례군수 11월 14일부터 직무정지

서기동 전남 구례군수가 14일부터 직무정지에 들어갔다.

뇌물 수수 등의 혐의로 구속돼 장기간 행정 공백을 가져온 서 군수에 대한 주민소환 투표가 구례군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이날 발의됐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투표는 다음 달 4일 실시된다. 주민소환 투표는 광주·전남 자치단체장 가운데 이번이 처음이며 전국에서는 5번째다.

앞서 선관위는 서 군수가 법원에 신청한 주민소환투표 집행정지 가처분 신청이 지난 11일 기각되자 소환 투표를 진행하기로 했다. 투표결과 유권자의 3분의 1 이상이 참여해 과반수가 찬성하면 서 군수는 직을 박탈당한다.

무안군 해제면에 유채꽃 단지 만들어

전남 무안군은 해제면 유월리 무안생태갯벌센터 임시주차장 일원에 유채꽃 단지를 조성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황토갯벌축제를 위해 임시로 마련된 이 주차장은 1만여㎡에 달한다. 지난주 유채파종을 마쳤으며, 내년 5월쯤 유채가 만개하면 생태갯벌센터를 찾은 관광객들에게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군은 유채꽃을 내년에 각 읍·면별로 유휴지 경관이나 꽃길 조성용으로 분양할 예정이다.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 선정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전국 항만공사 가운데 처음으로 교육부와 안전행정부가 인증하는 ‘2013 공공부문 인적자원개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1차 서류 심사와 2차 현장 심사로 진행된 이번 심사에서 여수광양항만공사는 인재개발 및 중장기적 인재육성 전략, 조직쇄신에 계획된 투자와 노력, 개인역량개발 시스템 구축과 활용 등 여러 분야에서 높은 평가점수를 받았다.

고창 방장산에 산악자전거 파크 조성

전북 고창군이 고창읍 방장산 일대에 국내 최대 규모의 산악자전거(MTB) 파크를 조성 중이다.

MTB파크는 해발 640m에 자전거 전용코스 15㎞ 길이로 만들어지고 있다. 초·중·상급으로 구분된 10개 코스에서 개인별 수준에 맞게 자전거를 즐길 수 있다. 지난 7월 착공된 이 파크는 모두 15억원이 투입돼 다음 달 말 완공될 예정이다. 중간 중간 설치된 다양한 점프대와 3m에 이르는 드랍대, 웨이브 데크 등이 설치됐다. 인근에 전용 트레이닝센터와 MTB체험·경기장 등도 마련된다.

전주영화제 출품 장·단편 영화 접수

(재)전주국제영화제가 2014년 제15회 전주국제영화제에서 상영할 한국 장·단편 영화를 내년 1월 31일까지 접수한다.

한국경쟁은 상영시간 40분 이상 장편 혹은 중편 극영화, 다큐멘터리, 실험영화 및 애니메이션을 대상으로 한다. 한국단편경쟁은 상영시간 40분 미만이면 가능하다. 지난 1일 이전에 개최된 국내외 영화제에서 상영되지 않은 작품에 한정한다. 이번부터는 홈페이지(www.jiff.or.kr)에 온라인 출품 신청을 먼저 한 뒤 DVD를 제출해야 한다 (02-2285-056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