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대구여성 채용박람회 11월 15일 열려 外

입력 2013-11-14 18:24

대구여성 채용박람회 오늘 열려

대구도시철도 2호선 두류역사 지하상가에서 15일 ‘2013 대구여성 채용박람회’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지역 여성 구직자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게 인력 채용의 기회를 주기 위한 것이다. 참가 업체 16곳은 50여명의 여성 채용을 목표로 현장 면접을 진행한다. 구직자들은 다양한 취업서류 클리닉, 취업컨설팅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대구달서여성인력개발센터, 여성회관, 대구여성인력개발센터, 수성여성일하기센터 등 취업 기관에서는 행사 이후에도 취업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영도등대 야외무대서 ‘등대 음악회’

부산해양항만청(청장 서병규)은 16일 오후 1시30분 태종대 영도등대 야외무대에서 지역아동센터 사랑의 집 학생들을 초청해 ‘등대 음악회’를 갖는다고 14일 밝혔다.

공연팀인 ‘사랑의 집 한울타리’는 소년소녀가장, 결손가정, 다문화가정 등 따뜻한 사랑의 손길이 필요한 학생들로 구성돼 있으며 평소 재능개발을 위해 연습한 악기로 연주 실력을 뽐낼 예정이다. 공연은 20여명의 학생들이 바이올린과 오카리나로 ‘당신은 사랑받기 위해 태어난 사람’, ‘사랑으로’, ‘등대지기’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20여 곡을 연주한다.

부산 디지털 콘텐츠 유니버시아드 열려

전 세계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펼쳐지는 ‘부산 디지털 콘텐츠 유니버시아드(BUDi)’가 18∼20일 영화의전당과 문화콘텐츠콤플렉스에서 펼쳐진다. 이번 행사는 콘텐츠의 경연장인 BUDi 초이스와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취업박람회 등 3가지이다. BUDi 초이스는 영화, 방송, 애니메이션, 모바일 게임 앱 등 세계에서 출품한 작품을 대상으로 진행된 공모 수상작을 상영하는 행사다.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는 학생들에게 창업을 유도하고 멘토들에게 지도받을 수 있도록 한 프로그램이다.

권정생 어린이 문학관 내달 개관

경북 안동시에 아동문학의 선구자인 고 권정생 선생의 문학적 업적을 기념하는 ‘권정생 어린이 문학관’이 개관한다. 다음 달에 개관하는 문학관은 안동 일직면 망호리 옛 일직남부초등학교 1만여㎡ 부지에 조성 중이다. 도서관과 시청각실, 유품전시관, 동화 읽기·쓰기·구연연구소 등이 들어선다. 동화 ‘강아지똥’으로 유명한 권 선생은 ‘몽실언니’, ‘아기양의 그림자 딸랑이’, ‘무명저고리와 엄마’ 등 40여 편의 작품으로 어린이들의 사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