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국민광고대상-기업이미지 대상] SK㈜, 사회적기업 활동, 신문기사처럼 새롭게 전달

입력 2013-11-14 16:57


경제에 대한 각계의 걱정이 커지고 있습니다. 경기 침체가 길어지면서 많은 사회 문제들이 생기고 있습니다. 특히 청년 실업, 양극화는 시급히 해결해야 할 과제로 이 문제는 정부 혼자 힘으로 해결 할 수는 없습니다. 기업도 사회의 일원으로서 함께 고민하고 책임을 다해야 합니다.

SK는 오래 전부터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 고민해 왔습니다. 캠페인을 통해 소개된 ‘행복 도시락’ 등 사회적기업은 이윤 추구와 사회적 가치라는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좋은 기업입니다. 일자리를 만들고 수익은 다시 사회에 돌려줌으로써 우리 사회의 지속 가능한 ‘행복 인프라’를 만드는 착한 기업입니다.

올해 OK!SK 캠페인은 SK가 벌이고 있는 사회적기업의 다양한 활동을 있는 그대로 보여주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SK의 노력을 담담하게 이야기하고자 노력했습니다. 특히 이번 시리즈는 사회적기업을 이해하기 쉽도록 기사 형식을 함께 반영한 ‘뉴스애드(News Ad)’라는 독특한 형식으로 전달했습니다.

단순한 기업광고가 아니라 우리 사회에 사회적기업의 존재 의의를 확산시키고 국민들도 사회적 기업에 관심을 더 기울이면 좋겠다는 기대감이 반영된 광고였습니다. 광고가 나간 뒤 실제로 주변에서 SK 캠페인을 통해 사회적기업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게 됐다는 얘기를 들었을 때 참 흐뭇했습니다.

국민광고대상 기업이미지대상 수상으로 회사가 묵묵히 해 온 일들의 진정성을 인정받은 것 같아 더욱 의미가 깊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감동과 희망을 줄 수 있는 따뜻한 이야기를 많이 전하겠습니다. ‘SK’가 고객에게 더욱 사랑 받는 브랜드가 되도록 힘쓰겠습니다. 끝으로 국민일보 독자 여러분과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노찬규 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