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국민광고대상-은행부문 최우수상] KB국민은행, 국가대표 이미지 자리매김

입력 2013-11-14 18:45


뜻 깊은 수상의 영광을 안겨준 국민광고대상 관계자와 독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환전서비스 광고를 기획한 6∼8월은 휴가철과 여름방학으로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 환전에 대한 관심이 집중된 시기였습니다. 이에 KB국민은행 환전서비스의 편리성과 우수성을 소비자에게 적극적으로 알리고자 광고 제작을 준비했습니다.

KB국민은행은 다양한 환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인터넷뱅킹, 스마트폰뱅킹이나 영업점에서 환전을 신청한 후 공항에서 외화를 받을 수 있는 ‘KB네트워크 환전서비스’, 고객이 원하는 환율에 도달하면 자동으로 환전해주는 ‘KB맞춤환전 서비스’ 등이 있으며 중국 위안화 환전을 낮은 수수료율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런 편리성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잡은 광고 콘셉트는 ‘국가대표 환전서비스 KB국민은행’입니다. 국가대표하면 바로 연상되는 김연아와 손연재 선수를 모델로 선정했고, 두 모델이 만국기를 들고 있는 모습을 통해 세계 38개국의 통화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좋은 조건으로 서비스 받을 수 있다는 점을 강조했습니다.

‘국가대표 환전서비스’라는 명확한 메시지를 알기 쉽게 전달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은 데다 광고대상까지 받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KB국민은행은 앞으로도 고객의 여유롭고 풍요로운 삶을 위해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혁신적인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계속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