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춘천지역 공동브랜드 ‘봄내가 자란다’ 매장 개설 外

입력 2013-11-11 21:58

공동브랜드 ‘봄내가 자란다’ 매장 개설

강원도 춘천지역 사회적경제 공동브랜드 ‘봄내가 자란다’ 전용매장이 11일 춘천 온의동에서 문을 열었다.

이 매장에서는 ㈜봄내살림, ㈔도모, 장애인보호작업장, 춘천지역자활센터, 한부모희망센터, 친환경농업인연합회 등 지역 내 사회적기업, 자활기업, 농민단체 등 25개 단체가 생산한 120여개 농산물, 공예작품을 판매한다. 매장 운영은 춘천사회적경제네트워크가 맡는다. 전용매장 개장으로 그동안 주문판매만 의존하던 사회적경제기업들의 판로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내년 양양에 오토캠핑장 조성

강원도 양양군이 낙산지구에 관광인프라 확충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강현면 전진리 횟집센터 앞 300m 구간을 보행자 중심의 차 없는 거리로 지정하고 LED간판 등 다양한 조형물을 설치하기로 했다. 또 내년부터 양양읍 조산리 2만2000㎡면적에 야영장과 취사장, 샤워장 등을 갖춘 오토캠핑장을 조성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낙산항 해양레저 테마어항 개발, 낙산 둘레경관길 조성, 낙산 해변 진입로 개선 등을 포함한 종합 마스터플랜을 수립, 추진키로 했다.

청주 무심천 자전거 대여소 새단장

충북 청주시는 무심천 자전거 대여소를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했다고 11일 밝혔다.

자전거 대여소는 시민에게 건강을 선물한다는 의미로 선물포장 모양으로 디자인해 무심천을 찾는 시민에게 산뜻한 이미지를 주고 있다. 청남교 아래 무심천변에 있는 자전거 대여소에는 성인용 28대, 아동용 6대 등 34대의 무료 대여용 자전거를 비치했다. 시 관계자는 “자전거 대여소는 연중 365일 무료로 시민이 활용하도록 해 일상에서 받는 스트레스를 풀고 정신적, 신체적으로 건강을 되찾는 데 이바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대덕특구 40주년 국제콘퍼런스 개최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오는 29일 대덕특구 40주년을 맞아 노벨상 수상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제콘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콘퍼런스는 ‘창조경제를 선도하는 대덕특구의 미래 발전방향’을 주제로 20여 개국 300여 명의 국내외 저명인사들이 참석, 비즈니스의 새 패러다임 등에 대해 발표한다. 노벨물리학상 수상자인 미국 국립표준기술연구소의 데이비드 와인랜드(David J. Wineland) 박사가 국제과학비즈니스벨트가 선도형 과학기술을 개발하기 위한 핵심 요소 등을 발표한다.

내일 대전액션영상센터 문 열어

‘액션영상 촬영 산실’이 될 대전액션영상센터 오는 13일 문을 연다. 11일 대전시에 따르면 대전엑스포과학공원 내 옛 방재센터 부지(4300㎡)에 건립된 액션영상센터가 이날 개관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간다. 시가 지난해 3월부터 38억원을 들여 세운 이 센터는 지하 1층·지상 2층, 건물면적 2180㎡ 규모로 액션스튜디오(500㎡), 수중촬영장(280㎡), 휴먼·메카·비주얼 연구실(430㎡)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시는 이 센터에서 서울액션스쿨(대표 정두홍)이 코리아액션스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