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1月 12日)

입력 2013-11-11 17:27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마 26:41)

“Watch and pray so that you will not fall into temptation. The spirit is willing but the body is weak.”(Matthew 26:41)

예수님은 제자들과 마지막 만찬을 하신 후 감람산에서 마지막 결단의 기도를 하십니다. 하나님의 아들이지만 인간의 모습으로 오신 예수님은 곧 당할 육체적 고통을 알고 있었습니다. 땀이 핏방울이 되도록 고통 가운데 기도를 하셨으나 제자들은 잠을 자고 있습니다. 이 모습을 보고 예수님은 시험에 들지 않게 기도하라고 하십니다. 오늘날 믿는 성도들은 너무 쉽게 세상과 짝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술 취하고 방탕하며 거짓말과 술수를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성공을 위해 상대를 무너뜨리는 일을 아무런 죄책감 없이 합니다. 배반하고 은혜를 원수로 갚습니다. 이런 일은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으십니다. 예수님이 가신 생명의 길, 고난의 길, 영광의 길을 따라 가야 합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 사탄의 권세, 육체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에 빠지지 않도록 깨어 기도해야 합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