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강원도 태백시 365세이프타운, 수험생 50% 할인 外
입력 2013-11-07 21:35
365세이프타운 수험생 50% 할인
강원도 태백시 365세이프타운은 8일부터 다음 달까지 ‘수험생 자유이용권 50% 특별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7일 시에 따르면 수능 수험표를 지참하고 세이프타운을 방문한 학생들에게 자유이용권(2만원권)을 50% 할인 판매한다. 특히 태백과 영월 상동읍, 정선 고한·사북읍, 삼척 도계읍, 경북 봉화 석포면 등 세이프타운 인접지역 수험생에게 70%를 할인해 줄 방침이다. 세이프타운은 풍수해, 지진, 산불 등 재난상황을 체험하며 대처법을 배울 수 있는 안전체험 테마파크다.
오늘부터 1회 평생학습축제 개최
강원도 평창군이 8∼9일 평창문화예술회관 일원에서 제1회 평생학습축제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군이 2013년도 신규 평생학습도시에 선정됨에 따라 마련한 이번 평생학습축제는 ‘평생학습, 2018동계올림픽 성공으로 이끈다’를 주제로 다양한 홍보·전시·체험행사가 진행된다. 이번 축제에는 평생학습인 및 단체에 대한 표창에 이어 라인댄스, 민요, 밸리댄스, 오카리나·기타연주 등 학습동아리 공연이 펼쳐진다. 이와 함께 네프킨 공예, 풍선아트, 목공예 등 부대행사가 열린다.
충북도, 자연학습원 위탁업체 공모
충북도는 오는 12월 준공될 괴산군 청천면 자연학습원 위탁업체를 공모한다고 7일 밝혔다.
청소년 관련 법인이나 민간단체, 교육기관이면 신청 가능하다. 오는 21일부터 25일까지 충북도청 여성정책관실(043-220-3952)에 신청서를 내면 된다. 도는 수탁기관심사위원회를 거쳐 위탁업체를 선정할 계획이다. 재건축된 자연학습원은 연면적 4731㎡에 지하 2층, 지상 3층 규모로, 강당·숙소·휴게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수용능력은 340명이다.
보령시 ‘오(五)만(滿)방자마을 축제’
굴 산지로 잘 알려진 충남 보령시 천북면 장은리 ‘방자구이 마을’에서 9∼10일 ‘오(五)만(滿)방자마을 축제’가 열린다.
7일 보령시에 따르면 올해 처음 열리는 이 축제는 방자라는 인물에서 드러나듯 ‘서민의 삶과 옛 시절’을 주제로 다양한 먹을거리 시식행사와 체험행사가 펼쳐진다. 방자구이란 옛날 양반의 심부름을 하는 남자 하인인 방자가 마당에서 상전인 양반을 기다리는 동안 부엌에서 고기를 얻어 양념을 제대로 하지 못한 채 즉석에서 아궁이나 모닥불에 구워 소금만 뿌려 먹은 데서 이름이 붙여진 음식이다.
14일 대학정시모집 입시 설명회
충북도교육청은 대입수능시험을 마친 수험생들을 위한 다양한 공연과 강연회 등을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학생교육문화원은 오는 14일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정시모집 입시설명회를 열고 충북중앙도서관은 16일 인문학과 음악의 만남 행사인 ‘강신주의 필로소피 북콘서트’를 개최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시험을 마친 학생들이 건전한 여가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학생들이 시험의 중압감에서 벗어나 마음의 여유를 갖고 스트레스를 마음껏 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