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경기국제관광박람회 11월 8일 킨텍스서 개막 外
입력 2013-11-07 23:15
경기국제관광박람회 오늘 킨텍스서 개막
제11회 경기국제관광박람회가 8∼10일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열린다.
‘여행, 그 설렘의 시작’을 테마로 한 박람회에서는 국내 유수 여행사가 특가 할인상품전을 열고 경기도내 휴양림, 펜션, 특급호텔, 산촌생태마을의 할인 예약 판매도 한다. 세계 각국의 문화 및 음식, 의상 경연 등 풍성한 볼거리도 있다. 온라인 취업전문 포털사이트 잡코리아와 함께 현장채용 및 취업상담 등도 진행된다. 입장료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www.gitm.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일산·남양주·동탄 신설 경찰서 부지 확정
경기지방경찰청은 신설될 일산서부·남양주북부·화성동탄경찰서의 부지를 확정했다고 7일 밝혔다.
2015년 문을 열 일산서부서는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325의 1번지 일원에 들어선다. 또 남양주북부서는 인구가 지속적으로 유입되고 있는 남양주시 진접읍 연평리 134의 1번지 일원에 2016년 신설된다. 화성동탄서는 2017년 화성 동탄2신도시 내 공공청사 용지에 들어선다. 화성동탄서가 문을 열면 기존의 화성동부서는 오산경찰서로 이름이 바뀐다.
개인기록 보존 ‘e-추억상자’ 사업 추진
경기도대표도서관은 개인들이 갖고 있는 기록을 디지털 파일로 보존하기 위한 ‘e-추억상자’ 사업을 추진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개인의 삶이 모여 경기도의 생생한 역사를 만든다는 인식 아래 마련됐다. 일기장에서부터 가족사진, 편지, 가계부, 업무일지, 각종 스크랩 등 개인의 일상생활과 관련한 모든 기록자료들이 수집대상이다. 참여희망자는 경기도대표도서관 홈페이지(www.library.kr)에서 신청서를 작성한 후 기록물을 우편 또는 방문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