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OOO 덕수궁 OOOO 더클래식 OOOO 센트럴… “튀는 이름 지어 눈길 잡자”
입력 2013-11-06 17:18
아파트 브랜드 앞뒤에 붙는 명칭인 ‘펫네임(Pet name·애칭)’은 단지 특성이나 이미지를 쉽게 드러낼 수 있다는 점에서 중요하다. 브랜드가 갖고 있는 이미지에 펫네임을 더하면서 단지를 더욱 뚜렷하게 각인시킬 수 있다.
지난달 롯데건설이 서울 순화동에 분양한 주상복합 단지명은 ‘시청역 롯데캐슬’과 ‘덕수궁 롯데캐슬’의 경합 끝에 ‘덕수궁 롯데캐슬’로 정해졌다. 시청역의 경우 주상복합인만큼 오피스 수요를 감안한 명칭이고, 덕수궁은 도심 한가운데에서 전통과 고요함을 느낄 수 있는 단지라는 점을 부각시킬 수 있는 명칭이었다.
결국 펫네임은 덕수궁으로 낙점됐고, 도심 분양에도 평균 7대 1이라는 높은 청약률을 기록해 결과적으로 성공적인 분양 성적을 거뒀다.
이달 부산에서 분양에 들어가는 ‘사직 롯데캐슬 더클래식’은 이 지역에서 전통적으로 교육, 문화, 교통 환경이 뛰어난 대표적 주거지로 손꼽히는 사직동에 들어선다. 전통적인 대표 주거지인 점을 강조해 더클래식이라는 펫네임을 사용했다.
하남해터지역주택조합이 시행한 ‘하남 더샵 센트럴뷰’는 경기도 하남시 덕풍동에서 분양될 예정이다. 하남의 중심 입지라는 점에서 ‘센트럴’, 검단산 및 한강 조망이 가능한 단지라는 점에서 ‘뷰’를 합친 센트럴뷰를 펫네임으로 사용했다.
세종시 3-3 생활권에서 분양에 들어가는 ‘모아미래도 리버시티’와 ‘중흥 S-클래스 리버뷰’는 단지 인근을 흐르는 금강을 강조한 경우다.
한화건설이 2011년 1차 분양을 한 후 한정 물량(520가구) 전세상품을 선보이는 경기도 김포 풍무지구의 ‘한화꿈에 그린월드 유로메트로’는 유로피언(European)과 메트로폴리스(Metropolis)를 합성한 경우다. 세계적 건축가인 바세니안 라고니가 디자인을 맡아 유럽의 정원을 콘셉트로 외관을 꾸몄다. 앞서 한화건설이 인천에 분양했던 ‘한화꿈에 그린월드 에코메트로’는 친환경 해안주거 문화도시를 모토로 한 만큼 펫네임에서 환경을 강조했다.
김현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