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교육 브랜드 대상-총회 교육프로그램] 고신 총회교육원, 교재개발 등 6개 분야 종합컨텐츠 제공
입력 2013-10-30 17:29
대한예수교장로회(고신) 총회교육원(원장 나삼진(사진) 박사)의 ‘총회교육원 교육목회’ 프로그램이 인기를 얻고 있다. 총회교육원은 한국 기독교교육의 전문기관으로 교육목회와 기독교교육의 각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 한국교회에 교육목회의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금번에 수상한 교육목회 프로그램은 정책개발, 교재개발, 교사양성, 평신도 지도자 양성, 큐티사역, 교육지도자 양성 등 크게 여섯 분야로 나뉘어 있고, 각 부분은 3∼4개 정도의 대형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총회교사대학, 총회성경대학, 바이블 키(Bible Key) 성경대학, 여름성경학교 지도자 세미나, 계간 ‘교회와 교육’ 간행, 큐티 전문지 ‘복있는 사람’과 ‘어린이 복있는 사람’ 간행 등 교육목회에 필요한 종합적인 컨텐츠를 제공하고 있다.
총회교육원은 교육목회의 종합적인 리소스 센터가 되고 있는데, 그동안 다양한 분야에서 1000권 이상의 교재를 출판, 한국기독교 최고의 교육목회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다.
특히 중고등부 교재인 ‘클릭 바이블’(Click Bible) 시리즈는 지난 10년 동안 110만 부를 발행, 베스트셀러 교재가 되었다. 총회교육원은 현재 클릭 바이블 시리즈의 커리큘럼을 살리면서 ‘통일’, ‘다문화’, ‘환경’, ‘생명’ 등의 현시대의 이슈를 더한 부분개정을 시도하고 있다.
또한 주일학교 교재인 ‘그랜드스토리’(Grand Story) 역시 한국교회 최고의 카툰작가들이 그린 2000점 이상의 성경관련 그림들을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무료로 공개했다(grandstory.co.kr). ‘그랜드스토리 팍’도 개발하여 사이버 환경에서 성경을 공부할 수 있도록 교육컨텐츠 개발사인 블루핀(BluePin)과 협약을 체결, 이를 삼성 캘럭시 탭과 LG키즈 패드를 통해 내년 1월부터 제공할 계획이다.(02-533-2182·edpck.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