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교육 브랜드 대상-품성리더십 교육] 굿뉴스사관학교, 개인보다 공동체 중시한 리더십 교육

입력 2013-10-30 17:28


2002년 개교한 굿뉴스사관학교는 경기도 부천시 상동에서 품성리더십 교육으로 크리스천 리더를 키우고 있다. 품성리더십 교육이란 개인 위주의 삶이 아닌 나와 공동체를 함께 생각하며 정직과 공의 등의 크리스천 리더십을 가지게 하는 교육과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옳고 그릇된 것의 차이를 알며 항상 바른 일을 하려는 지도자를 양성한다.

교육과정을 개설한 노경남(사진) 교장은 바른 신앙, 바른 인격, 앞선 실력 운동을 시작으로 점차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방법으로 품성교육이론을 만들었다. 노 교장은 최근 수 십 년간 교육 현장에서 경험하고 연구했던 내용을 바탕으로 크리스천 학생들과 성도들의 삶의 정체성을 위한 ‘명문가문을 이루는 품성리더십 아름다운 유산’을 출간, 주목받았다.

노 교장은 “학업성취도는 단기간에 끌어올릴 수 있지만 한번 형성된 품성은 바뀌기가 쉽지 않다”며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철저하게 품성교육을 시켜야 한다. 학생들이 바른 언어 말하기 운동을 통해 크게 성장하는 모습을 보며 좀 더 체계적으로 이론을 발전시켰다”라고 말했다.

전 학년을 상대로 품성리더십 교육과 더불어 고난극복훈련, 봉사훈련, 직업체험, 애국심 교육 및 교사와 학생간의 1대1 멘토 시스템을 통해 스승과 제자간의 깊은 신뢰관계를 형성하고 있다.

굿뉴스사관학교는 12월 26일부터 1월 16일 필리핀 어학연수와 단기선교를 5학년부터 9학년까지 갈 예정이며 이번 연수를 통해 크리스천의 모범된 삶을 실제적으로 체험하며 지도자로서 꿈을 구체적으로 실현해 가겠다고 밝혔다. 또 학생들과 함께 요양원, 노숙자 급식소, 장애인 봉사, 국가행사 등 여러기관을 방문하여 참된 신앙과 인격 향상을 위한 ‘5차원을 사는 글로벌리더’로서의 활동을 학생들과 매년 실시하고 있다. (입학문의 1588-0519·gneschoo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