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광주시립합창단 신임 지휘자 임한귀 위촉 外

입력 2013-10-28 19:29

광주시립합창단 신임 지휘자 임한귀씨

광주시는 시립합창단 신임 상임지휘자로 임한귀(50)씨를 11월 1일자로 위촉한다고 28일 밝혔다.

임씨는 서울대 성악과를 졸업하고 미국 멤피스대학 오케스트라 지휘전공 박사학위를 받았다. 서울시·고양시립·안산시립합창단 객원지휘에 이어 추계예술대 성악과 겸임교수, 남양주시립합창단 지휘자를 역임했다. 시는 전문가 자문을 거쳐 지휘자의 자질과 지휘능력 등을 검증했다고 설명했다. 시는 9월 6일 사임한 시립소년소녀합창단 후임 지휘자도 11월 중 공개 모집을 통해 선발하기로 했다.

순창장류축제 31일부터 열려

제8회 순창장류축제가 31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전북 순창군 순창읍 고추장민속마을에서 열린다.

‘맛과 멋의 어울림! 건강과의 동행’이란 주제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선 다양한 체험과 공연이 펼쳐진다. 첫날에는 300만명 관광객 유치를 기원하는 300m 장아찌 김밥 만들기가 열린다. 둘째 날과 셋째 날엔 2013인분 고추장 떡볶이 만들기와 ‘세상에서 가장 긴 108m 메주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마지막 날엔 ‘2013인분 고추장 비빔밥’을 만들어 관광객에게 나눠준다. 또 ‘나만의 고추장 만들기’ 등의 이벤트도 열린다.

한일장신대, 협동조합 육성 본격화

전북 완주에 있는 한일장신대가 협동조합 육성에 적극 나섰다.

한일장신대는 최근 전북협동조합 초청 공동학술대회와 학술잔치한마당을 열었다. ‘협동조합과 시민사회 그리고 한국교회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열린 학술대회엔 국내·외 40여명의 산·학·관 관계자들이 참가했다. 이 대학은 ‘전북디자인협동조합’을 비롯해 협동조합 5곳과 산학협약을 체결하고 전문 인재 양성에 협력하기로 했다. 대학 측은 또 대학생 협동조합 직장체험과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도 가졌다.

여수시, 한국여행사연합과 업무협약

전남 여수시는 28일 시청 상황실에서 관광객 1000만명 유치 목표 달성을 앞두고 여수관광 활성화를 위해 한국여행사연합(KRTAA)과 업무협약을 가졌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국대표여행사연합 소속 34개 여행사 가운데 임원진 10여명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내용은 한국대표여행사연합을 비롯한 33개 여행사가 참여하는 버스·철도를 활용한 관광 상품 개발·운영에 대한 협약 사항 등이다. 시는 협약식 이후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세계박람회장과 오동도, 진남관 등 지역 내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는 팸투어를 실시했다.

완도산 해조류, 서울 학교급식 납품

전남 완도산 친환경 해조류가 다음 달부터 서울시 초·중·고교 학생들의 식탁에 오른다.

완도군은 ‘서울시 2013년도 수산물 학교급식 산지공급업체 공모’에 완도산 수산물가공업체 2곳이 최종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이에 따라 학교급식을 운영하고 있는 서울지역 769개 학교 가운데 300여개 학교에 완도산 전복과 다시마, 김, 미역을 식재료로 납품하게 된다. 군은 2014년부터는 서울지역학교 600여 곳으로 공급을 확대한 후 경기도지역 초·중·고교에도 완도산 해조류 납품을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