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쇼핑몰서 ‘스크래치’ 상품 인기

입력 2013-10-28 18:14

실속을 추구하는 주부들 사이에서 흠집 난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지난 7일부터 진행하고 있는 ‘해피맘 & 베이비페어’ 행사에서 선보인 약간의 흠집 있는 상품이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 롯데닷컴은 유아용 자전거, 매트 등 다양한 종류로 구성한 스크래치 상품을 내놨으며 정상 상품에 비해 평균 40% 저렴한 가격에 판매됐다.

특히 유아용 완구 브랜드인 처깅턴의 경우 7일부터 2주간 스크래치 기획전을 진행하면서 발생한 판매 매출이 이전 2주(9월 23일∼10월 6일)보다 배 이상 많았다.

롯데닷컴은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28일부터 31일까지 유모차 브랜드인 퀴니 상품을 최대 69%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퀴니 스크래치 대전을 실시한다. 패션 잡화팀 장귀순 MD는 “기능에 전혀 문제가 없고 외관상으로도 거의 표시가 나지 않아 많은 엄마들이 스크래치 상품을 선호하고 있다”고 말했다.

서윤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