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개발 ‘미사강변 동원로얄듀크’ 전용창고 무상제공… 첨단 유비쿼터스 적용

입력 2013-10-23 17:43


동원개발은 최근 주목 받고 있는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도시 A22블록에 ‘미사강변 동원로얄듀크’를 분양 중이다. 지하 2층∼지상 28층, 8개동에 모두 808가구로 이뤄져 있다. 74㎡와 84㎡ 등 중소형으로만 구성돼 실수요자를 겨냥했다는 평을 듣는다.

단지 내에 약 8800㎡의 초대형 커뮤니티 시설과 전 가구에 무상으로 제공되는 약 3㎡의 지하 전용 창고가 미사강변 동원로얄듀크만의 특징으로 꼽힌다. 전용창고에는 계절용품, 캠핑용품, 유모차 등을 보관할 수 있고 지하주차장 및 엘리베이터와도 연계돼 있다.

또 조경면적 44%에 지상 주차가 없는 친환경 단지도 견본 주택 오픈 당시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4베이로 설계한 84㎡는 수납 공간이 눈에 띈다. 현관 입구에서부터 양면 대형 신발장과 복도 빌트인장, 부부·공용 욕실의 와이드 하부장, 주방의 팬트리장(키 큰 수납장) 등이 넓게 설계됐다.

초고속정보통신 특등급 예비 인증을 받은 단지로 외출 시 현관에서 조명, 가스 등을 일괄 차단할 수 있고 엘리베이터 호출 기능까지 겸비한 일괄차단 스위치를 제공한다. 중앙정수시스템에서 정수한 후 생활용수가 공급되고 싱크대 개별 정수기를 통해 음용수로도 사용할 수 있다. 싱크대 아래에 있는 음식물 쓰레기 처리기는 남은 음식물을 분쇄 및 건조할 수 있게 했다.

또 입주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동원개발만의 범죄예방 디자인 개념을 설계단계부터 도입했다. 아파트 노출 배관에 커버를 씌워 사람이 타고 오를 수 없도록 하고, 발코니와 조경수와의 간격을 최대한 떨어뜨렸다. 1, 2층 및 최상층에는 침입자를 감지하는 동체 감지기도 설치한다(1566-93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