꽉 막힌 혈관 개선 도움주는 건강식품 ‘진트롬 캡슐’ 출시
입력 2013-10-21 18:29
㈜유미락바이오(대표 이용민)는 ㈜이오니아 건식사업부와 공동 개발한 건강기능식품 ‘진트롬 캡슐’(사진)을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진트롬은 한 마디로 꽉 막힌 심·뇌혈관을 뻥 뚫리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 나토균 배양물 분말과 은행잎 추출물 및 산사자(산사나무 열매) 추출물 분말, 엽산 등을 이상적으로 배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나토균 배양물은 체내에서 ‘나토키나아제’로 전환돼 혈전생성을 억제하는 작용을 하며, 은행잎 추출물과 산사자 추출물 분말은 심·뇌혈관에 기름진 지방찌꺼기가 들러붙지 않게 하고 혈관도 확장시켜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작용을 한다. 또 엽산은 혈액 중 호모시스테인 농도를 낮춰 동맥경화 예방 효과를 발휘하는 것으로 널리 알려진 성분이다.
유미락바이오 측은 특히 소비자의 안전을 고려해 은행잎 추출물의 경우 자사의 고순도 분리정제, 결정화 및 나노 분자 캡슐화 공법에다 총 27단계의 특수공정을 거쳐 은행잎 추출물을 분말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징크골린산’ 등 인체 유해물질 26종을 완전히 제거한 것이 특징이라고 주장했다.
1일 1회 한 캡슐씩 복용하는 것이 원칙이며, 약국에서 판매한다. ㈜유미락바이오는 한국생명공학연구원이 출자한 바이오 벤처기업이다(042-862-0174).
이기수 의학전문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