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마포구, 2013 희망나눔페스티벌 ‘재민아, 사랑해’ 개최
입력 2013-10-18 17:36
[쿠키 사회] 오는 29일 서울 마포구 대흥동 마포아트센터에서 관내 저소득층 가구의 위기상황 해소 지원과 빈곤탈출 기금마련을 위한 ‘2013 희망나눔 페스티벌, 재민아 사랑해’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마포문화재단(대표이사 김보성)과 복합문화공간 미래광산(대표 김형준, 고민석), 마포구지역사회복지실무협의체(위원장 문용훈)가 주최하며, 취약계층의 위기상황 해소 지원과 자활의지가 높은 저소득가구의 자립지원 기금을 마련하기 위해 지역단체 및 기업, 개인 등이 함께 모여 재능기부, 성금품 후원, 자원봉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이웃에 대한 나눔을 실천하는 행사다.
행사는 마포아트센터내 야외광장에서 오전 12시부터 열리는 ‘복지나눔장터(사회복지연합바자회), 희망나눔 야외카페, 야외공연’과 아트홀맥에서 오후 7시30분부터 21시30분까지 열리는 ‘희망나눔 콘서트’로 이뤄진다. 콘서트는 미래광산 팟캐스트의 진행과 가수 서인국, 동물원, 크레용팝, wHOOL가 재능기부 형식으로 참여한다.
특히, 온라인으로 팟캐스팅을 하는 새로운 형태의 문화상품을 제공하는 미래광산은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참여함으로써 문화콘테츠를 통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며, 희망나눔 콘서트의 사회를 맡은 미래광산의 주인이자 팟캐스트 MC 김광부, 고광부씨는 SBS PD 출신으로 신해철의 고스트스테이션, 팝스클럽 1077 등을 만들었고, you & the night & the music 디제이로도 참여하며 방송계에서 오랜 경력을 쌓아온 실력자다.
미래광산 대표인 김형준 고민석씨는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에 동참하여 재능기부로 마련된 콘서트를 개최하게 되어 보람을 느끼며, 앞으로도 문화를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싶다”고 밝혔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