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전남지역 중소조선 활성화 포럼 열려 外

입력 2013-10-17 18:45 수정 2013-10-17 18:48

전남지역 중소조선 활성화 포럼 열려

전남지역 조선산업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한 ‘지역 중소조선 활성화 포럼’이 17일 전남 영암군 전남과학기술진흥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포럼에는 국내 조선산업 전문가와 유관기관, 대학교수 등 총 200여명이 참석해 향후 지역의 조선산업 육성 과제 발굴과 효율적인 추진전략 모색을 위한 심도 있는 토론을 펼쳤다. 도는 포럼을 통해 도출된 활성화 방안을 정부 정책사업에 반영해 국비 지원을 이끌어 낼 계획이다. 또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는 해양플랜트와 해양레저장비산업도 육성할 방침이다.

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 19∼20일 개최

‘2013전국새마을지도자대회’가 19∼20일 전남 순천시 팔마체육관에서 열린다.

새마을운동중앙회 주최로 중앙과 지방을 번갈아가며 연례적으로 치르는 이 대회에는 전국의 새마을지도자 등 총 60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19일 전야제와 20일 본행사로 나눠 치러진다. 전야제는 가수초청 등 문화예술 공연, 본행사에서는 지역 새마을회 지도자와 외국 봉사 새마을지도자 소개, 새마을인 다짐문 낭독 등으로 각각 진행된다.

서편제 보성소리 축제 오늘부터 3일간

차와 소리의 고장 전남 보성에서 18∼20일 ‘제16회 서편제 보성소리 축제’가 열린다.

서편제보성소리전수관과 다향체육관 등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는 전국 판소리·고수 경연대회가 펼쳐진다. 또 전남도립국악단 공연과 청소년 어울 마당, 어르신 문화 나눔, 다문화가정 우리소리 뽐내기 등 다양한 국악단체의 흥겨운 우리가락 한마당 행사를 갖는다.

특히 조상현, 성창순, 신영희, 남상일 등 우리나라 중요무형문화재와 신예 명창들의 소리의 진수를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공연도 마련된다.

고흥 국제열기구대회 18∼20일 개최

‘2013 고흥 국제열기구 대회’가 18∼20일 전남 고흥 박지성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이번 대회에는 세계 20여개 국가에서 참가한 다양한 모양과 크기의 열기구가 자유비행과 계류비행으로 나눠 경기가 펼쳐진다. 관람객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열기구 체험행사와 청소년 댄스대회, 직장인 밴드공연, 마술공연, 버블쇼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특히 개막식 행사로 펼쳐지는 불꽃놀이와 화려한 조명으로 밤하늘을 수놓는 열기구들의 야간 열기구 쇼는 관람객들의 눈을 즐겁게 할 것으로 보인다.

영·호남 장애인 친선교류대회 열어

광주 북구는 18일 동림동 광주시립장애인복지관에서 대구 달서구 장애인 등 600여명이 참가하는 ‘제16회 영·호남 장애인 친선교류대회’를 갖는다고 17일 밝혔다.

영·호남 장애인들의 화합과 우정을 다지기 위한 이번 대회는 북구 장애인복지회와 대구장애인협회 달서구지회가 주최하고 광주 북구와 대구 달서구가 후원한다. 교류대회는 휠체어 달리기, 풍선터뜨리기, 좌식배구 등으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