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고양시 평생학습 발표회 19일 화정 문화광장서

입력 2013-10-16 16:02

[쿠키 사회] 경기도 고양시는 19일 화정역 문화광장에서 배움과 나눔의 한마당을 주제로 ‘제1회 고양시 평생학습 발표회’를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발표회는 관내 6개 평생학습 기관과 시민으로 구성된 21개 학습동아리가 참여해 배움의 보람과 성과를 많은 시민과 공유하는 행사로 진행된다. 발표·과학·체험마당 등 3가지 테마로 구성됐다.

발표마당에는 여성합창단, 우쿨렐레, 난타, 실버레크댄스 등 고양시 우수 평생학습 동아리의 공연과 함께 고양시 태권도시범단과 마술공연 등 문화행사가 마련돼 있다. 과학마당에서는 자외선 팔찌, 태양계 행성 만들기 등 5종의 프로그램을 전문강사의 강의와 실험으로 진행한다. 또 평생학습 기관과 동아리가 참여하는 15종의 체험마당이 운영된다.

또한 행사장 내에 항공대학교 우주박물관의 인기 프로그램인 비행가상체험기, RC 비행체험기 등을 운영한다. 미래과학인재 양성을 목표로 28개 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 중인 생활과학교실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T-50 비행기 만들기 경진대회’도 함께 준비됐다.

발표회장에서는 고양 600년 사진전과 덕양구보건소의 기초건강검진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생활과학 체험에는 초등학생 750명이, 평생학습 체험에는 1500명의 시민이 참여할 수 있다.

고양=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sagu@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