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10月 11日)
입력 2013-10-10 18:24
“그런 즉 거짓을 버리고 각각 그 이웃과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라 이는 우리가 서로 지체가 됨이라 분을 내어도 죄를 짓지 말며 해가 지도록 분을 품지 말고 마귀에게 틈을 주지 말라”(엡4:25∼27)
“Therefore each of you must put off falsehood and speak truthfully to his neighbor, for we are all members of one body. “In your anger do not sin”: Do not let the sun go down while you are still angry, and do not give the devil a foothold.”(Ephesians 4: 25∼27)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새롭게 거듭난 사람은 새 신분에 걸맞게 참되고 선한 말로 은혜를 끼쳐야 합니다. 말이 성령과 진리의 다스림을 받지 못하고 진실과 절제를 잃을 때 자신은 물론 공동체를 위태롭게 하는 불의의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삶의 온전함은 말의 온전함에서 시작되며 정직하고 진실한 언행은 하나님 경외와 이웃사랑의 참 열매입니다. 말이 점점 폭력과 선정적으로 물들어가는 시대에 그리스도인으로서 언어의 순화와 성화를 위해 노력해야겠습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