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서울시 어린이병원, 보호자 없는 어린이 환자 돕기 사업 外

입력 2013-10-02 23:24

보호자 없는 어린이 환자 돕기 사업

서울시 어린이병원은 2일 병원 야외 놀이터에서 ‘우리 아이들의 사랑만들기’ 자원봉사자 발대식을 가졌다. 병원 직원과 일반인들로 이뤄진 자원봉사자들은 이 병원에 입원해 있지만 보호자가 없는 복합중증장애 어린이 환자 80명과 일촌(一寸) 관계를 맺고 그들의 보호자 역할을 하게 된다. 자원봉사자들은 환자 어린이들의 식사 및 목욕 등 일상생활과 걷기연습 등 재활 운동을 돕는 일을 하게 된다. 책 읽어주기, 함께 놀아주고 산책하기, 생일 챙기기 등 아이들의 정서를 보듬는 활동도 맡는다.

세종문화회관 정오의 예술무대 진행

세종문화회관은 오는 7일부터 25일까지 회관 뒤 세종예인마당에서 ‘2013 정오의 예술무대’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토·일요일과 공휴일을 제외하고 매일 낮 12시20∼50분 이곳에서는 저글링서커스, 삐에로 광대마임, 버블, 고양원더스야구팀 응원단의 치어리딩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아카펠라, 팝페라, 어쿠스틱, 인디밴드 등 음악공연도 열린다. 비가 오면 공연은 취소된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www.sejongpac.co.kr)나 공연기획팀(02-399-1612)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불꽃축제 다음 날 쓰레기 줍기 행사

서울시는 세계불꽃축제 종료 다음 날인 6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봉사활동 프로그램 ‘시민참여 한강 액션데이’를 연다고 2일 밝혔다. 축제 때 버려진 쓰레기 줍기를 비롯해 자연물공예품·방향 표지판 만들기, 장애인 한강나들이 활동 돕기, 손수건 황토물들이기 등 부대 행사도 진행된다. 행사는 기업·지역주민·단체·학교 등으로 구성된 한강공원 자원봉사공동체 CANS가 주도한다. 참여 신청은 홈페이지(www.1365.go.kr)나 전화(02-3780-0715)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