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KT, 수도권 모든 시에 광대역 LTE 망 구축 外

입력 2013-10-01 17:48

KT, 수도권 모든 시에 광대역 LTE 망 구축

KT는 2배 빠른 LTE 서비스를 수도권 및 전국 84개 주요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1일 밝혔다. KT는 지난 30일 서울 전 지역과 가평, 고양, 김포 등 수도권 모든 시에 광대역 LTE 망을 구축했다. 구미, 진주, 전주 등 전국 84개 주요 도시에는 LTE-어드밴스트(A) 서비스 시작했다. KT는 다음달 말까지 수도권 전 지역에 광대역 LTE 구축을 완료할 계획이다.

복지시설 아동 32명 초대 사랑의 가을 운동회 열어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배구단은 복지시설 아동을 위해 사랑의 가을 운동회를 열었다고 1일 밝혔다. 배구단 선수들과 코치 등 자원봉사자들은 최근 경기도 용인시 마북리 현대건설체육관에서 수원시 장안구에 있는 아동복지시설 ‘꿈을 키우는 집’ 아동 32명을 초대했다. 오락, 배구교실, 미니올림픽 등 체육행사를 열고 배구용품·기념품을 선물했다. 소정의 성금도 전달했다.

현대車 SUV 전 차종에 스마트기기 급속 충전용 USB 적용

현대자동차는 1일부터 고객에게 인도하는 승용차·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전 차종에 시가라이터 대신 스마트기기 급속 충전용 USB를 기본 적용한다. 흡연 인구가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사회적 추세에다 차량용 시가라이터 이용 고객이 급감하고 있다는 자체 소비자조사 결과를 반영한 것이다. 옵션 변경에 따른 가격 인상은 없다. 차량용 USB 충전기는 기존 USB 단자보다 충전 속도가 7배 이상 향상돼 스마트폰 기준으로 1시간이면 100% 충전이 가능하다.

에쓰오일 온산공장서 ‘안전 골든룰’ 선포식

에쓰오일은 1일 울산시 울주군 온산공장에서 ‘안전 골든룰’ 선포식을 갖고 무재해 안전조업과 세계 최고 수준의 안전 사업장을 만들기 위한 결의를 다졌다. 에쓰오일은 협력업체들과 ‘안전문화 향상 협약’도 맺고 안전 분야 기술 지원과 작업자 안전교육 제공 등을 약속했다. 나셰르 알 마하셔 에쓰오일 최고경영자(CEO)는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한 공로로 울산시 명예시민증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