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공릉동 동일로 빗물 머금는 블록 포장 外
입력 2013-09-30 22:02
공릉동 동일로 빗물 머금는 블록 포장
서울시는 공릉동 동일로 1.1㎞ 구간(공릉역∼하계지하차도)에서 빗물을 머금는 투수(透水) 블록 포장 공사를 시작해 11월까지 완공할 계획이라고 30일 밝혔다. 4년간의 성능검증을 위한 시험·조사를 거쳐 도입되는 투수 블록 포장은 집중호우 때 저지대 홍수피해 원인의 하나로 지적된 기존 불투수성 포장의 단점을 보완한 것이다. 시는 “투수 블록을 도심지 도로나 공원 등에 확대 설치하면 집중호우 때 한꺼번에 빗물이 몰리는 양을 줄이고 유출 시간도 늦출 수 있다”며 “투수 블록 포장을 늘려 나가겠다”고 말했다.
서울시 산하기관 청년 고용 비율 의무화
서울시는 조례·규칙심의회를 열어 이달부터 정원 30명 이상인 서울시 산하기관은 매년 정원의 3% 이상을 청년구직자로 고용하도록 의무화하는 내용이 담긴 ‘청년일자리 기본 조례’를 통과시켰다고 30일 밝혔다. 조례는 또 시장이 매년 청년고용 촉진과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청년일자리위원회를 설치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시는 “청년 고용을 촉진하고 일자리 질을 개선해 청년의 생활 안정을 보장하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조례”라고 설명했다.
노원구 12일 ‘노원 탈 축제’ 개최
서울 노원구는 오는 12일 노원문화의 거리 앞 도로에서 ‘2013 노원 탈 축제’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탈 축제로는 서울에서는 처음인 이번 축제는 롯데백화점 노원점에서 순복음노원교회에 이르는 왕복 6차로 400m 구간을 전면통제하고 진행된다. 축제는 노원구 어린이연합 국악관현악단과 김덕수 사물놀이패의 공연, 극단 꼭두광대의 탈극 공연, 주민 8000명이 참여하는 탈 퍼레이드, 대동 탈춤 한마당 등으로 꾸며진다. 자세한 내용은 축제 홈페이지(www.nowontal.co.kr)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