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 영상전’ 운영
입력 2013-09-26 16:27
[쿠키 사회] 경기도 고양시가 고양600년 기념 고양글로벌 문화대축제 기간에 맞춰 다음 달 3~13일 고양국제꽃박람회장 내 호수공원 꽃전시관에서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의 도시, 고양 영상전’을 운영한다.
영상전은 ‘고양을 지키다’ ‘고양을 느끼다’ ‘고양을 즐기다’ ‘고양을 담다’ 등 4개의 섹션으로 구성돼 다양한 영상기법으로 표현된 ‘고양’의 모습을 보여준다.
‘고양을 지키다’에서는 한반도 문명의 시작을 알리는 가와지 볍씨부터 북한산성, 서오릉, 행주산성, 벽제관, 흥국사 등 600년의 역사를 간직한 고양의 역사와 전통을 담았다. ‘고양을 느끼다’에서는 호수공원, 장항습지, 종마목장, 노래하는 분수대, 킨텍스, 고양시 전경 등 자연과 도시가 어우러진 고양의 모습을 아름다운 영상으로 보여준다.
‘고양을 즐기다’는 고양종합운동장, 아람누리, 원마운트, 꽃박람회, 호수예술제 등 신한류 문화예술의 도시 고양의 모습으로 구성했다. ‘고양을 담다’는 고양의 역사와 전통, 자연과 도시, 문화와 예술, 꽃보다 아름다운 사람들 고양시민이 어우러진 감각적인 영상들로 채워졌다.
시 관계자는 “이 영상전은 일회성 행사로 그치지 않고 추후 시의 주요 행사는 물론 국내외에 이르기까지 고양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지속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고양=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sagu@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