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강원도 횡성한우, 6년 연속 소비자 브랜드 大賞 外
입력 2013-09-25 18:55 수정 2013-09-25 22:58
강원도 횡성한우, 6년 연속 소비자 브랜드 大賞
강원도 횡성한우가 6년 연속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다.
횡성군은 ㈔한국브랜드경영협회가 주최한 2013년 대한민국 소비자 신뢰 대표 브랜드 심사에서 횡성한우가 축산물 부문 대상을 차지했다고 25일 밝혔다. 시상식은 27일 서울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다. 군은 횡성한우의 소비자 신뢰확보와 유통시스템의 투명성을 높이기 위해 2009년 횡성한우 보호 및 육성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군수 품질인증제, 품질인증시스템의 특허등록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강원도, 대문어 종묘 부화 국내 첫 성공
강원도 해양심층수수산자원센터는 국내 처음으로 대문어 종묘 부화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수산자원센터에 따르면 지난 23일 대문어 어미 22마리가 나은 40만개의 알 가운데 20여 마리의 종묘를 부화시키는데 성공했다. 지난 5월 알을 낳은 지 140여일 만이다. 이 센터는 지난해부터 종묘생산 연구개발에 착수했으나 알 부화기간이 141일로 긴데다 사육환경 관리가 쉽지 않아 첫해에는 실패했다. 대문어는 최대 크기 3m, 최대 중량 50㎏까지 자라는 동해안 특산종으로 도내 어획고 2위에 해당하는 동해안 어민의 주요 소득원이다. 한형교 센터장은 “대문어 종묘 부화 기술이 명태·대게류 등 종묘생산이 어려운 다른 품종들의 종묘생산에도 많은 영향을 줄 것”이라고 밝혔다.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내달 천안서
국내 최대 규모의 아마추어 e-스포츠 대회가 다음 달 4∼6일 천안에서 열린다.
천안시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천안 삼거리공원 특설경기장에서 5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Korea e-Sports Games, 이하 KeG)를 연다고 25일 밝혔다. 천안 KeG는 전국 16개 지역에서 선발전을 거친 600여명의 게이머들이 9개 종목으로 나눠 승부를 겨루는 국내 최고 권위의 e-스포츠대회다.
주요 종목은 리그오브레전드 스타2(군단의 심장), 스페셜포스, 피파온라인3, 스페셜포스2 등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