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진금강송 송이축제, 관광객 눈길 사로잡아

입력 2013-09-25 16:48


[쿠키 사회] 천혜의 자연과 금강송이 어우러진 아름다운 관광지인 울진군(군수 임광원)에서 울진금강송 송이축제가 개최돼 관광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전국 최대의 송이 생산지인 울진군에서는 금강송이 빚은 울진금강송이의 맛과 독특한 향기를 가진 울진금강송 송이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울진금강송 송이축제를 개최해왔다. 지난해 송이축제에는 전국에서 22만 명의 관람객이 다녀간 것으로 집계됐다. 울진군은 올해에도 오는 10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엑스포공원 일원에서 ‘울진금강송 송이축제’를 개최한다.

올해로 11회인 울진금강송 송이축제에서는 농사와 송이의 풍년을 기원하는 성류문화제(산신제)를 비롯해 개막 축하공연, 금강송송이 가요제, 빅 콘서트 등 볼거리가 풍성하다. 또 읍과 면 대항으로 펼쳐지는 금강송 통나무 나르기, 금강송 통나무 자르기, 울진 금강송 송이 모형만들기 등 다양한 대회도 진행된다.

관람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체험 행사도 풍성하게 마련된다. 송이채취체험, 금강송 군락지 숲 탐방 등 울진금강송 송이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체험 행사부터 요리체험, 무료시식회, 품평회, 전통주 시음과 음식 등 울진의 다양한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행사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있다. 행사장 내 송이요리체험장에서 30~50% 할인된 가격으로 요리용 송이를 구매할 수도 있다.

이외에도 목공예,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매직비누방울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된다. 전시행사로는 울진금강송과 울진송이와 함께 각종 식용버섯이 전시된다. 또 울진금강송 목공예와 사진, 분재, 미술전도 함께 진행된다.

한편, 다양한 특별행사도 마련된다. 엑스포 공원 내에서 제5회 울진향토음식경연대회와 2013취업 박람회, 제13회 경북과학축전 및 2013경북청소년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엑스포공원 주공연장에서는 제14회 생활체육 전국보디빌딩대회가, 주차장에서는 제3회 울진금강송 마라톤 대회가 열릴 예정이다. 또 울진을 찾은 관광객들을 위한 송이축제장 인근 주요 관광지 투어도 진행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