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고양시 100대 글로벌 상품대전' 10월 3~6일 개최
입력 2013-09-17 14:09
[쿠키 사회] 경기도 고양시는 다음 달 3~6일 호수공원 고양꽃전시관에서 농협고양유통센터와 함께 ‘2013 고양시 100대 글로벌 상품대전’을 개최한다.
행사는 고양시 친환경농산물 단체와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등 모두 150여 업체가 참여해 다양한 신제품과 우수 생산품을 소비자들에게 선보인다.
전시장은 고양시 브랜드상품관, 로컬푸드 상품관, 중소기업 상품관, 체험관의 4개관으로 구성된다. 브랜드상품관에서는 생활용품과 선물용품 등 참신한 디자인의 제품이 선보이며, 로컬푸드관에서는 행주치마 농산물과 행주한우, 전통장류 등 가공품을 전시한다. 또 기업상품관은 다양한 가공제품과 공산품을, 체험관에서는 압화공예와 칠보공예 체험뿐만 아니라 염색, 공작, 곤충체험도 할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10월 문화행사와 연계해 전시장 밖에서는 가을꽃축제, 대한민국 막걸리축제, 고양호수축제 공연이 열리고 전시장 안에서는 농식품류, 공산품 할인행사와 과학로봇, 공예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방문객들로 하여금 보는 재미와 체험의 즐거움을 만끽하도록 돕는다.
또한 고양 600년, 가외지볍씨 등 고양의 역사홍보도 병행해 고양시민의 자긍심도 고취시킬 예정이다.
고양시농업기술센터 권지선 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우수기업의 세계시장 진출을 위한 디딤돌로 삼겠다”고 말했다.
고양=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sagu@kmib.co.kr